토요일은 우리가족 함께 놀이터 가는 날!
토요일은 우리가족 함께 놀이터 가는 날!
  • 조운자룡 기자
  • 승인 2018.05.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교육청, 2018 토요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가족 놀이터」 운영 -
- 26일, 44가족 151명 베어트리파크 꽃나들이 나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재설, 이하 가족지원센터)가 관내 장애학생과 가족의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토요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우리가족놀이터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가족놀이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 장애학생 가족들의 토요일 여가활동과 건강한 가족문화 활동을 지원하여 가족 구성원간 소통과 공감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428일에 진행한 피자만들기와 추억의 놀이 체험활동에 이어 이번 526일에는 베어트리파크(세종시 전동면 소재)에서 봄꽃 나들이에 나섰다.

관내 재학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사전에 참가를 희망한 유치원 11가족, 초등 27가족, 중등 5가족, 전공과 1가족 총 44가족, 151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학생들과 가족들은 장미, 병꽃나무, 꽃창포 등 다양하게 핀 봄꽃과 반달곰, 꽃사슴, 원앙을 비롯한 동물을 관람하며 즐겁고 여유로운 하루를 보냈다.

김재설 센터장은 세종시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장애학생과 가족들이 일상적인 생활환경에서 벗어나 다채롭고 흥미로운 야외활동을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증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하고 참여하는 활동중심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여 가족간의 화합과 사랑을 되새기고 부모님들의 양육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