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부스·청년 창업가 연계·청년 토론 등 진행
세종시 청년, 함께 창업의 숲 걷다
지난 12일 도시숲공원에서‘2022 조치원 청년 창업한마당’개최, 창업 부스·청년 창업가 연계·청년 토론 등 진행
【세종굿뉴스=현창환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지난 12일 조치원읍 원리 도시숲공원 , 도시재생 생활문화거점시설 등에서 세종지역의 청년창업 연계망(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2 조치원 청년창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관내 창업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창업 관련 부스 운영 ▲지역 대학생 동아리 축하공연 ▲청년 창업가 연계망(네트워크) 행사 ▲지역문제 발굴·해결을 위한 청년 토론 등 총 4부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창업기업 소개와 동시에 창업 관련 기관의 사업 홍보·상담(컨설팅)으로 이미 창업을 했거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이번 2022년 조치원청년창업한마당에 처음 참여한 조치원읍 소재 청년 창업가 김혜정(오케익)씨는 "코로나19팬데믹으로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속에서 힘들게 버텼왔는데 이번 창업한마당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앞으로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되어서 향후에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기은 지역균형발전과장은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기업과 청년들의 참여가 필수 요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하고 획기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조치원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가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