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 연계 친환경 교육 진행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 교육기부 연계 친환경교육
【세종굿뉴스=현창환기자】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은 1월 19일 목요일,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대표 황성아)와 연계하여 복지관 세미나실에서 친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탄소중립 환경교육에 취약한 지역주민 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들이 재활용(upcycling)을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우리 삶 속의 자원순환활동 실천을 목표로 했다.
교육프로그램은 자작나무 직조 틀과 니트링으로 찻 자리 만들기, 물고기 나무목걸이를 샌딩하며 나무와 탄소중립의 관계를 알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류철식 관장은 “친환경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탄소중립 실천을 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기 때문에 복지관에서도 기후 위기를 올바로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해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성아 대표는 “탄소중립 환경교육을 통해서 지역발전과 지역경제순환을 도모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해서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는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산림복지전문 법인으로서 숲과 강을 기반으로 한 생태환경연구소 이다. 주요사업은 생태활동을 통해 생태주기별 다양한 사회 그룹에게 맞춤형 산림교육, 숲멘토링, 숲해설, 유아숲체험, 자연예술경험, 마을숲찾기, 생물탐사, 목공체험, 도시생태산책, 산림이벤트, 에코산책, 산림상담치유서비스, 탄소중립환경교육, 환경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는 고용노동부인증 사회적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