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꿈을 찾아 DREAM, 신재생에너지 전문가”진행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에서 운영하는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굴렁쇠아카데미”)는 지난 9일,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에서 지원하는 2023 진로위기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 ‘꿈을 찾아 DREAM’로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재생에너지전문가’에 대한 탐색활동으로 기존 자동차의 작동원리와 신재생에너지 원리의 차이점을 살펴본 후 바람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풍력자동차를 만들며 경주 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져 청소년들의 흥미도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〇민 청소년은 “미래형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으며 신재생에너지 전문가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들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다가오는 11일(금)에는 드론전문가 활동을 하는데 매우 기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굴렁쇠아카데미는 방학기간을 맞이하여 8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로체험활동 특별주간으로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진로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춘 직업인과 함께 체험·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능력과 가치, 흥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와 세종시에서 지원하고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