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8회 세종시지역아동센터연합발표회 진행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서 세종시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가족 400여명 참가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협회장 전미경, 이하 연합회)는 지난 12월 9일 토요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2020년 3월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지되었던 제8회 세종시지역아동센터연합발표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서 세종시지역아동센터 다수가 참가해서 지역아동센터들의 연합을 도모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아동들이 배우고 꿈꾸었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서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영상축사와 이순열 세종시의회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강준현 국회의원 축사, 홍성국 국회의원의 영상축사가 있었으며,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김재형 의원이 참석했고, 세종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보호자와 종사자 등 40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연합회 전미경 회장(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은 “한 아이를 기르려면 온 마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세종시 아동들이 항상 꿈과 함께 즐겁고 건강하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대평 유랑단’이라는 팀명으로 참여했으며 ‘우쿨렐레&칼림바&텅드럼 합주(나성에 가면, 징글벨)’를 선보였다. 두 번째 공연으로는 방송댄스(르세라핌-언포기븐,블랙핑크-핑크베놈)를 선보였으며 뛰어난 실력으로 공연을 마무리 해서 관중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발표회에 참석한 아동들은 “다른 친구들도 함께 모인 자리에서 멋있게 공연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요”라고 소감을 밝혀서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