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와 업무협약
5월 4일 『어린이날! 남리 메타세쿼이아 숲에서놀자!』 행사, “스칸디아모스 카네이션 액자 만들기 체험부스“ 진행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지원하는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은 4월 22일 (월) 오후4시에 복지관 2층 다목적세미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채연, 이하 환경교육센터)와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은 복지관과 세종특별자치시환경교육센터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호 간 소개 영상 공유, 경과 안내, 업무 협약, 단체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한편,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세종시민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을 갖고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환경교육센터와 5월4일(토) 10:00~15:00 복지관 주관으로 조치원읍 남리 메타세쿼이아 산책로에서 진행하는 『어린이날! 남리 메타세쿼이아 숲에서놀자!』 행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칸디아모스 카네이션 액자 만들기 체험부스“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복지관 류철식 관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세종 시민들에게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환경 보호 인식 확립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환경교육센터 이채연 센터장은 “세종종합사회복지관과 아름다운 연대와 협력을 통해 세종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손잡고 시민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환경교육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