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안전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어린이안전교육 실시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08.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49()부터 814()까지어린이안전교육(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총 24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협력사업으로 응급의료센터 교수 1인과 간호사 및 응급구조사 4인에 의해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이론교육으로 CPR의 필요성 CPR은 무엇인가? AED는 무엇인가? AED 사용방법 119신고의 중요성 및 요령 면책권 등의 내용이 진행되었으며, 실습교육으로 질병관리본부 배포 일반인 심폐소생술 표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습모형을 활용한 강사 시범 후 따라하기 및 반복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은 보육교사로서 영유아들에게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교육에 참석하였으며, 실제 발생 시 적용할 수 있는 실습내용, 자동심장 충격기와 실습 모형 1:1 기구 사용, 병원 의료진에 의한 반복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 습득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어린이안전교육(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실제 응급상황 시 대처 역량을 향상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육의 질적 향상 및 안심보육 환경 조성이 도모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