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웰 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디에스’, ‘사회적기업 와이팜영농조합법인’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선물세트 기부
‘베리웰 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디에스’, ‘사회적기업 와이팜영농조합법인’ 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선물세트 기부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4.09.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한 ‘추석맞이 선물세트’ 전달, “나눔으로 풍요로운 추석명절 만드는데 기여함”
기부물품 전달식후 참가기관 대표자들 기념사진 찍은 모습

베리웰 사회적협동조합사회적기업 디에스’, ‘사회적기업 와이팜영농조합법인세종종합사회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선물세트 기부

지역 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한 추석맞이 선물세트전달, “나눔으로 풍요로운 추석명절 만드는데 기여함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9일 세종시관내 사회적기업 와이팜영농조합법인(대표 유근준), 베리웰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황현중),사회적기업 디에스(대표 김태용)로부터 추석명절 선물세트를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기부행사는 기부하는 세 개 기관 사업 안내와 복지관 홍보영상 관람후에 단체사진을 찍는 순서로 진행했고, 기부 받은 선물세트는 지역 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세종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영역인 사회적협동조합 1곳과 사회적기업 2곳이 연대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풍요로운 추석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준비한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와이팜 유근준 대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명절 기간 소외된 어르신들께 나눔의 문화를 실천할 수 있어 의미가 크며, 앞으로 사회적목적 실현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회적기업 와이팜영농조합법인은 친환경 농법으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 생산의 안정과 깨끗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세종시가 추천하고 보증하는 직거래장터이자 가공, 공급하는 로컬푸드기업이다.

기부품 전달식 후 참가기관 대표와 직원들 단체사진 찍은 모습
기부품 전달식 후 참가기관 대표와 직원들 단체사진 찍은 모습

베리웰 황현중 이사장은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는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연대해서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베리웰 사회적협동조합은 판촉물 및 인쇄출판업 등 공공구매 지원 종합유통업과 지역 농산물 가공품의 유통시스템 구축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유통전문 기업이다.

디에스 김태용 대표는 사회적기업들이 연대해 자칫 명절에 소외될 수 있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될 수 있어 동참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공헌 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기업 디에스는 청소용품 제조와 청소용품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도소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전해성 팀장은 온 국민의 즐거운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이렇게 좋은 뜻으로 기부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어쩌면 추석 명절에 정서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풍요로운 추석이 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베리웰과 와이팜, 디에스 세 분 이사장(대표)님의 마음을 감사히 받아, 모든 분들께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방식은 후원금과 후원품으로 나뉘며, 후원금은 매월 후원하는 CMS1년에 한번 후원하는 1004후원, 비정기후원 등으로 나뉜다. 후원품은 식품, 생활필수품 등 지역 내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물품 등을 기부받고 있다. 복지관에 전화유선 연락이나 모바일신청, 인터넷신청 등을 통해 후원 신청이 가능하다. (후원 문의: 운영지원과 전해성 팀장, 044-868-2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