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운동회 운영으로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 제공 -
조치원청소년센터(관장 황상미)에서 운영하는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굴렁쇠아카데미)에는 지난 10월 5일(토) 가족통합프로그램 ‘추억 in 家’를 진행했다.
굴렁쇠아카데미에서는 주중 학습지원 및 전문체험활동 외에도 분기별로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굴렁쇠아카데미 청소년들과 보호자들이 함께 하는 가족운동회로 △피구경기 △개인달리기 △줄다리기 △청백 계주 △대동 놀이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어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하여 서로의 마음을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었다.
황상미 센터장은 “가족통합프로그램은 참여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활동을 진행하여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주며, 나아가 바른 인격 형성에도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작해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세종시에서 지원하며, 조치원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굴렁쇠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학교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년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굴렁쇠아카데미 (044-868-1522)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