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는 지난 19일, 조치원읍복합커뮤니티센터 앞마당에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는 ‘조치원읍 마을 축제, 조치원읍 마을 환경 놀이터-우리가 그린상점'을 운영 했다.
‘조치원읍 마을 환경 놀이터-우리가 그린상점’은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기후 위기 극복과 탄소중립실천의지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하며, 마을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유대감 및 공동체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환경과 업사이클링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오난사 화분 △우유팩 카드지갑 △폐유리 티코스터 △친환경벌레퇴지 화분△양말목클로버키링△커피박마그넷△바다 유리키링△업사이클링 레고키링 △양말목 토끼 네임텍 △아이스팩 재활용 방향제 △조치원읍 마을 지도&환경밸런스 게임 등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개인용기를 지참하면 떡볶이, 어묵, 팝콘, 솜사탕, 슬러시, 와플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 장터로 운영 되었다.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4년 기획사업 ‘세종시 아동청소년을 위한 자유주제 공모사업 : 세종 I(아이)꿈’ 공모사업으로 진행 된 조치원읍 마을 축제는 2025년 8월 까지 환경, 문화, 예술을 주제로 진행하게 된다.
황상미센터장은 “앞으로도 조치원읍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청소년과 마을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세종특별자치시지부 아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지부장 김용만),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세종종합사회복지관 가온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류철식), 북세종종합청소년센터(센터장 장용), 신흥사랑주택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 조치원청소년센터 굴렁쇠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센터장 황상미)가 협력기관으로 참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