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청소년센터(센터장 황상미)와 반곡청소년자유공간에서는 지난 10월 26일(토) 청소년참여기구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조치원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어깨동무’와 반곡청소년자치위원회 ‘반달’이 한자리에 모여 오전에는 방탈출 카페에서 연말 기획활동을 위한 체험 활동이 진행 되었고, 오후에는 실제 각 시설에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회의를 진행 하였다.
오늘 활동에 참여한 조치원청소년센터 이순호 위원은 “지난 여름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획활동으로 방탈출 카페를 운영했었는데 호응도가 높았다. 직접 경험하며 구체적인 아이디어 방안을 완성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반곡청소년자유공간 자치위원회와 함께 해서 의미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반곡청소년자유공간 박주형 위원장은“오늘 진행한 교류활동을 통하여 서로의 친목을 쌓으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 해 볼 수 있었다. 각 시설이 청소년들이 원하는 진정한 청소년시설인 만큼 기획한 내용을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 해야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기구는 청소년 관련 법령을 근거로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기본법 제5조)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로서 지방자치단체와 청소년센터에 청소년들의 의견을 제시하는 자치활동으로,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세종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