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후원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2024년 사업 성과공유 및 교류의 시간 개최!
지역사회 통합 돌봄의 성과를 공유하고, 후원자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마음 전해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 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세종복지관”)은 12월 23일 월요일 저녁 5시, 복지관 4층 어울림홀에서 성탄과 연말을 맞아 복지관 후원자, 자원봉사자, 이용자, 내빈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사업성과공유회 및 후원자&자원봉사자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복지관에서 진행해온 주요사업과 성과를 돌아보고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께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세종마을방송협동조합 류윤주 이사장이 재능기부로 진행을 맡아줬고, 복지관 민요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사업을 영상으로 담아 시청한 후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위한 표창,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저녁식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공로패 및 유공자 표창을 받은 사람은 다음과 같다. 공로패 1명(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부유)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표창 3명(세종시의회 김광운의원, 세종통합돌봄센터 장백기 이사장, 복지관 최명자 팀장) 세종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표창 1명 (장주희 한국영상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 세종중앙신협 이사장 표창 1명/1단체 (복지관 가온방과후아카데미 김현주, 자원봉사동아리 민요봉사단) 감사장 표창 2명 (이영숙, 김혜영)
류철식 관장은 “2024년에 우리 복지관이 후원자, 자원봉사자, 이용자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 덕분에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성과를 거둔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날 공로패를 받은 김부유 회장은 "오늘 주어진 공로패는 혼자 받은 것이 아니라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의 모든 회원들과 함께 이루어낸 성과로 생각한다. 그동안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세종시 복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따뜻한 세종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종용 세종중앙신협 이사장은 “세종복지관의 나눔 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복지관의 역할을 응원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과 협력을 통해 더 따뜻한 세종시를 만들어가자. 함께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의 밤에서 10년 이상 장기 후원으로 감사장을 전달받은 이영숙 후원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후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복지실천을 하려고 노력했는데 이렇게 복지관이 주시는 감사장을 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지역주민들이 기부나 봉사에 동참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운영지원과 전해성 팀장은 “일 년에 한번뿐이지만 우리 복지관을 위해 후원해주시고 봉사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뜻깊게 생각하며, 모든 분들이 참석하지 못해 아쉽지만 후원자와 자원봉사자께 감사한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복지관의 후원방식은 매월 후원하는 CMS와 1년에 한번 후원하는 1004후원, 비정기후원 등으로 나뉘며, 복지관에 전화유선 연락이나 모바일신청, 인터넷신청이 모두 가능하다.
자원봉사는 정기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동, 청소년, 어르신 프로그램 등 업무지원을 하거나 시설환경정리 등의 활동으로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다. ※ 문의 세종종합사회복지관 (044-868-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