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스마트폰 및 미디어 중독 예방 교육 실시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스마트폰 및 미디어 중독 예방 교육 실시
  • 세종굿뉴스=편집부
  • 승인 2024.10.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이랑)는 지난 1017()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및 미디어 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과도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이용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 결과, 3~5세 과의존 고위험군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교육 확대가 시급한 상황으로 이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자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인터넷ㆍ 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 실태, 예방, 탈출법 등의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과다 사용함에 따른 사용과정에서 생기는 유해환경과 위험요소를 알고 지도방법을 익혀 스마트한 영유아 지도들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

해당 교육은 세종특별자치시 스마트쉼센터의 스마트폰ㆍ미디어 예방프로그램을 담당하는 문기숙 강사가 강의를 맡아 영유아 발달과 스마트폰ㆍ인터넷 과의존 위험성 및 스마트한 영유아 지도 방법들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교육 참여자들의 미디어 이용 자가 진단을 실시하는 등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영유아의 인터넷ㆍ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에 대한 보육교직원들의 인식을 높이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