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문화예술교육연구소 락(樂)과 함께 ‘그림자 음악극_꽃들의 5계절 노래’진행
8월~11월 프로그램 2기수 운영 예정
【세종굿뉴스 최미순기자】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관장 이상오)에서는 문화예술교육연구소 락(樂)(대표 이수정)단체와 연계하여‘그림자 음악극_꽃들의 5계절 노래’교육 프로그램이 1기수 운영을 마치고 2기수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예술교육연구소 락(樂)은 문화예술 교육의 취약계층인 지역의 노인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인생을 4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과‘지금’을 추가하여 총 5계절로 나누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하여 인생과 삶의 이야기를 창작하여 그림자 음악극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림자 음악극_꽃들의 5계절 노래’는 총 2기수로, 5월부터 7월까지(총12회) 1기수 운영을 끝마쳤고, 8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총12회) 2기수를 교육한다.
총괄 기획 및 운영을 맡은 이수정 대표(남서울대학교 교수)는 10년이 넘는 문화예술교육 경력을 바탕으로 유아부터 아동, 청소년, 성인, 실버에 이르는 다양한 계층에게 음악 중심의 통합문화예술 교육을 펼쳐왔다.
이수정 대표는“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노인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길 바라고, 나의 일생을 담은 그림자 음악극을 통해 자아성취의 기회와 삶의 의욕 증진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상오 관장은“1기수 그림자 음악극 발표회는 재미있고, 노인들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2기수에도 많은 노인들이 참여하여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청 문의: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044-416-6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