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종합사회복지관 초복을 맞이해서 삼계탕과 여름물김치 나눔 행사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초복을 맞이해서 삼계탕과 여름물김치 나눔 행사
  • 현창환 기자
  • 승인 2024.07.1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한마음 봉사단 & (주)세종경제 &사회적기업 ㈜메렌도 외 다양한 기업 및 단체 후원

세종종합사회복지관 초복을 맞이해서 삼계탕과 여름물김치 나눔 행사

세종한마음봉사단 & (주)세종경제 & 사회적기업 메렌도 외 다양한 기업참여

세종굿뉴스=현창환 기자세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철식, 이하 복지관)은 초복을 맞이해서 715() 1030부터 12시까지 지역 내 저소득 노인 및 취약계층 100명을 대상으로 삼계탕과 여름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무더운 여름철에 건강을 지키키는데 도움을 주며,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한마음봉사단(단장 박혜은)과 (주)세종경제(대표 권오주), 사회적기업 메렌도(대표 김미진)의 후원으로 진행된 뜻깊은 행사였다.

세종한마음봉사단 박혜은 단장은 “2023년도에 첫 번째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에 이어서 2024년도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봉사단이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2025년도에도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복지관 류철식 관장은 지난해보다 경제적으로 더 어려워진 이웃들을 위해 정성을 담아 삼계탕을 준비해 주신 한마음봉사단과 사회적기업 메렌도 임직원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총갈 진행한 홍정훈 팀장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삼계탕과 여름물김치 전달을 통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삼계탕과 여름물김치를 제공받은 조치원읍에 살고계신 김〇〇어르신(80)무더운 날씨에 이렇게 정성 어린 음식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고, 덕분에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경제, 장군, 세도개발, 누림, 대전패밀리요양원, 미더본유성본점, 국제뉴스, 그랜드제빵소, 태양도시개발, 정푸드, 전경란천하장사족발, 메렌도, 광장협동조합, 고려바이오연구센터 등이 후원으로 참여했다.

세종한마음 봉사단은 세종시 관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의료봉사, 환경정화 활동, 반찬지원, 기부물품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비영리민간 봉사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